-
던전마다 나오는 몬스터가 틀리게 (동굴은 박쥐,거미,삼엽충 심해는범고래,메갈로돈 등등 몬스터이름 생각중) 상점에서 강화소 및 물약상점 나누기,쓰레드로 몬스터 실시간 공격 가능하게하기,숫자 외 문자 입력시 나타나는 오류 해결)Socket통신을 이용한 유저간 PK기능
금일 Socket통신을 이용한 양방향 채팅 기능 및 PK기능을 간단하게 구현해봄으로 기존 이야기 하였던 모든 기능을 게임 에 구현하여 해당 프로젝트를 완료 하였다.
게임 프로젝트 내용 요약
- 개발기간 : 13일(명절연휴 제외하면 실질적으로 9일)
- 게임설명 : 3가지 영웅을 선택하여(전사,법사,도적) 몬스터를 무찌르고 얻은 돈을 이용하여 능력치 강화 및 채력 강화를 하는 육성 게임
- 주요기능 : FileStream을 이용한 사용자 정보 저장 및 불러오기, 상속을 이용한 영웅및 몬스터 클래스 구현, Thread를 이용한 실시간 몬스터 공격 구현, Socket를 이용한 서버/클라이언트 통신 이 있겠다, 효과음 및 배경음 추가
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하였으며 통신에 대해서 아직 미흡한 점이 많아 의도치 않은 버그가 있을 수 있다 버그가 나오면 시간이 될때 수정 하도록 하겠으며
앞으로는 서버쪽으로 공부할 예정이며 자주 사용될 JSP 및 Selvlet 을 공부 하면서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 하도록 하겠다.
참고로 첨부된 파일에 Game.bat파일로 Command창에서 실행 할 수 있다.
'web_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콘솔게임 만들어보기 8일차. (0) | 2020.01.22 |
---|---|
JAVA 콘솔게임 만들어보기 7일차. (0) | 2020.01.22 |
JAVA 콘솔게임 만들어보기 6일차. (0) | 2020.01.21 |
JAVA 콘솔게임 만들어보기 3일차. (0) | 2020.01.18 |
JAVA 콘솔게임 만들어보기 1일차. (0) | 2020.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