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로 간단한 RPG게임 만들기에 돌입 하였다.
기존에 배운 상속과 추상,다형성을 이용하여 사전 어떻게 객채를 구현하고 상속 받을지 생각하고 진행 하였다.
1. Hero 부모 추상 클래스
- 속성(힘,지능,민첩,직업이름,채력,돈)
- 기능(공격하기)
2. Warrior,Wizard,thief 자식 클래스
- Hero클래스로부터 상속 받아와 속성및 기능을 재정의 한다.
- 속성(get,set 메서드로 접근 돈은 0이하로 떨어질수 없게 해놓았으며 각 직업별 능력치도 2 이하로 떨어질 수 없게 해놓았다.)
3. 그 외 Monster 추상 클래스 설계 및 Bat몬스터 클래스 설계
4. 화면 구성
마을(영웅정보,던전,상점,저장,종료) 던전(동굴,심해,정글,마을로돌아가기) 등등 아래 스샷 참조
5. 기능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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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에서 물약 구매 및 각 직업별 능력치 강화 HP는 100이상 채울수 없으며 각직업별 능력치만 구입할수 있도록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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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에서 몬스터 사냥 가능 현제 몬스터는 박쥐만 구현 하였으며 사냥시 랜덤으로 머니드롭(1~5원) 할 수 있도록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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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와 배틀시 도망치기는 반반 확률로 성공 실패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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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한테 죽을시 최소 10HP만 남기고 마을로 강제 귀환 및 각 직업별 능력치 1씩 감소 하도록구현
6. 이번주 까지 기능 구현 예정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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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치가 일정 수준 이상일때 다음 던전 입장 가능할 수 있게 만들것.(동굴 >> 심해 >> 정글 순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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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마다 나오는 몬스터가 틀리게 (동굴은 박쥐,거미,삼엽충 심해는범고래,메갈로돈 등등 몬스터이름 생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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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영웅마다 특성 부여 하기(전사는 10번중 한번 2배 크리티컬, 법사는 힐 가능, 도적은 8번중 한번 공격회피 등등 생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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