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포스팅했듯 Class란 객체(속성과 기능)의 인스턴스(힙영역값에 대한) 설계도라고 간단히 요약하고
실제 Java에서 활용예를 생각하여 클래스를 구현해 보자.
인스턴스 멤버란 (인스턴스 필드, 인스턴스 메서드의 묶음이다.)
Java로 전사의 모험이란 아주 간단한 Gameapp을 만들어보았다.
1. Class(클래스) : warrior
- Class의 구성
Instance variable Or Filed(인스턴스 변수 또는 속성) : power(힘), intt(지능), dex(민첩), name(이름)
Constructor(생성자) : warrior (파라미터 값으로 이름 지정 후 인스턴스 초기화 power =10, intt = 5, dex =5)
Method(기능) : Attack(속성 값인 힘의 수치로 공격한다.),
Attack(파라미터를 받을 수 있게 했으며 아규먼트로 숫자 2를 주었다. 메서드 오버 로딩)
info(모든 속성 값을 본다.)
============================================================================
2. Class(클래스) : GameApp
-main 메서드가 있어 실제 구동은 GameApp에서 실행된다.
main 메서드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User1이란 인스턴스 변수를 만들어 객체화(인스턴스화) 시킨다.
ex) warrior User1 new warrior("성만");
User1은 warrior타입의 객체가 되었다.
. 을 통해 인스턴스 접근 가능
ex)
User1.Attack (공격 10)
(* 10번 공격 중 한 번은 공격의 2배 크리티컬 되게 구현(메서드 오버 로딩))
User1.info(정보 보기 power =10, intt = 5, dex =5)
* 만들어놓은 JAVA 클래스 파일이 학원에 있어 추후 소스코드와 함께 재 업데이트 예정.
'web_배우고익히고 > 4.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접근제어자 & 캡슐화 (0) | 2020.01.09 |
---|---|
package에 대해 (0) | 2020.01.09 |
Java 연습문제_사이트 (0) | 2020.01.07 |
Class란 (0) | 2020.01.07 |
연습문제(간단한 입출금,학생수평균구하기) (0) | 2020.01.06 |